본문 바로가기
1달에 책 한 권(후기)/개발 책 읽기

[책 후기] 면접을 위한 CS 전공지식 노트

by sweesweet 2024. 7. 10.

 

 

 

 

 

 

글쓴이 : 주홍철

출판사 : 길벗

출간일 : 2022-04-28


후기

 

1.

호기심에 읽기 시작했는데, 생각보다 새로 배우는 것도 많았고, 설명도 친절한 편이라 좋았다.

디자인패턴 -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- 네트워크 - 운영체제 - 데이터베이스 - 자료구조를 차례대로 소개해주는데, 면접을 위한 내용이라 중요한 내용들을 설명과 함께 정리해주는 느낌이다. 그림들은 직관적으로 그려져 있어서 보기에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됐다.  또한 코드로도 설명해주는데 코드는 주로 자바, 자바스크립트(전반부), C++(후반부)로 작성된 예를 보여준다. 자바스크립트가 익숙한 나는 자바스크립트 코드 부분은 다른 코드에 비해  읽기가 편했다ㅎㅎ

그리고 챕터 마지막에 예상 면접 질문-답을보면서 한번 더 읽은 내용을 상기할 수 있어서 좋았다. 

 

2.

정보처리기사 실기를 준비하는 사람으로써, 만약 이 책을 구입한 사람이 정처기를 처음 준비한다면 이 책으로 약간의 맛보기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. 이 책을 보면서 개념을 정리한다면 더 정처기를 더 쉽게 준비할 수 있을수도...?

 

3.

한 번 읽는다고 완전히 이해가 되지는 않는다.  읽으면서 낯선 용어들이 툭툭 튀어 나와서 찾아보느라 1번 완독하는데 읽는 데 시간이 꽤 걸렸다. 넘어간 부분도 있으니 나 같은 경우는 2~3번은 읽어야 이해가 되지 않을까 싶다. 노베이스 비전공자라면 절대 쓱쓱 넘어가지 못하는 난이도! 전공 졸업생, 혹은 정처기 합격자라면 '아 이런게 있었지'  하면서 지나갈 수 있을 것 같긴 하다.

 

4.

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글쓴 분이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어서 해당 유튜브 영상으로 유도한 점... ?지금 좀  그 내용을 보고 싶은데 유튜브에 검색을 해서 본다는 게 조금은 아쉽다? 라는 생각이 들었다. 그 부분이 어려워서 그런걸까...?

(이미 구독한 사람이었다는게 유머긴함)

 

 

후기 끝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