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학습끝!/원티드 프리온보딩 프론트엔드 인턴십

2주차-1

by sweesweet 2023. 1. 4.

26일~1월1일은 프리온보딩자체에서 커리어챌린지 라이브세션만 하고 과제 진행은 하지 않았다

-----

 

너무 바빠서 뭐 쓸 시간이 없네..

이번 세션에는 과제 리뷰와 리액트에 대한 세션을 들었고, 과제는 찐 기업에서 준 과제를 단체로 하게 되었다.

난이도가 저번보다 훅 뛰었다. 투두에서...과제는 task 칸반 같은걸 하게 됐는데 드래그앤 드랍이 좀 난관일 것 같다.

이번에는 recoil을 상태관리 라이브러리로 사용하게 됐는데, 처음 사용해보는 것과 마찬가지여서 사용하는데 조금 힘이 들었다. 공식홈페이지 자습서만 보고 한 거여서 atoms 랑 selector로만 관리하는데 생각보다 쉽지않았다. 후..

진짜 회의하고 엉덩이붙이고 계속 개발하고 그랬던 것 같다.

어떤분이 뒤로가기를 눌러도 모달이 작동해야 한다고 하셔서 모달을 react-router-dom으로 구현을 하는게 어떠냐 하셨다.

근데 난 사람들이 모달이긴하지만 주소창이 변경되는걸 보지 않았으면 해서, history web Api를 사용했는데, 뒤로가기하면 닫히긴 한다. 문제는 바깥 부분( background)을 클릭했을 때 테스트로 '/modal/을 넣어놨었는데 그게 변함이 없다는 점이다.. 그래서 실패로 끝이 났구.. 다른분의 코드를 이어서 새로 개발하기로 했다.( best practice라고 카던데) 

 

그리고 이번에 처음 해봤는데 json-server를 설치한 상태에서 db.json을 넣은채로 vercel에 배포해 fake api 만드는걸 처음 해봣다. 개발용이라고만 생각을 했는데 너무 신기했다

 

 

vercel로 배포한 json server 너무신기해!!!

 

 

이제 모달로 상세페이지를 구현하기로 해서 좀 까다롭지 않을까 했는데 해보면 알겠지..

 

만들었지만, 다른사람들 보단 그다지 뛰어나지 않았다. 언제쯤 발전할까

 

'학습끝! > 원티드 프리온보딩 프론트엔드 인턴십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4주차이자 마지막  (1) 2023.01.24
3주차  (0) 2023.01.16
2주차-2  (0) 2023.01.07
1주차-2  (1) 2022.12.23
1주차-1  (0) 2022.12.21